제4회 벨기에 케이팝 아카데미 졸업 공연 (제공: 주벨기에 한국문화원) ⓒ천지일보 2019.8.4
제4회 벨기에 케이팝 아카데미 졸업 공연 (제공: 주벨기에 한국문화원) ⓒ천지일보 2019.8.4

[천지일보=송정순 기자] 지난 3일(현지시간) 브뤼셀 시내에 위치한 월드뮤직 전문 공연극장 뮤직퍼블릭(Muziekpublique)에서 제4회 벨기에 케이팝 아카데미 졸업공연이 열렸다.

지난달 1일부터 시작한 케이팝 아카데미에는 70여명의 벨기에 및 유럽인들이 보컬과 댄스 수업에 참가해 5주간 케이팝 보컬과 댄스를 배웠다. 80퍼센트 이상 수업에 출석한 우수 참가자 60여명은 졸업 공연 전 제4회 케이팝 아카데미에서 수여하는 수료증을 받을 예정이다.

졸업 공연은 벨기에 한국문화원(원장 최영진)이 케이팝 아카데미 운영을 시작한 2016년 이후 매년 개최되는 벨기에 내 주요 케이팝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제4회 벨기에 케이팝 아카데미는 케이팝 노래와 춤을 배우는 것은 물론 참가자들이 배우고 연습한 것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많이 제공하려는 한국문화원 담당자의 기획 의도가 돋보인 한 해였다. 지난달 19일에는 부대행사로 브뤼셀의 대표적 공원으로 꼽히는 쌩깡뜨네르 공원과 로얄 갤러리 생 위베르 거리에서 플래시몹과 랜덤 플레이 댄스를 개최했다.

오는 10월 4~5일 브뤼셀 유명 대형공연장 포레스트 나시오날(Forest National)에서 벨기에 내 최초 대형 케이팝 행사인 K-커뮤니티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벨기에 내 최대 한류 동호회인 케이팝 벨지움 소사이어티와 협력으로 개최되는 이 행사에는 오는 10월 5일 저녁 케이팝 아이돌 그룹의 특별 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제4회 케이팝 아카데미 참가자들은 다시 한 번 케이팝 보컬 및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