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민주당은 정동기 감사원장 후보자 낙마에 따라 13일 최중경 지식경제부,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로 공세 표적을 옮기며 전열을 재정비하고 있다.

철저한 사전 검증을 통해 청문회까지 남은 4∼5일간 매일 새로운 의혹을 제기하는 `가랑비 작전'에 이어 막판 `홈런'을 날리겠다는 전략이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포격'은 청문회 당일에 하더라도 매일 한건씩 문제제기를 해서 가랑비에 옷 젖듯이 하는 가랑비 작전으로 가야 한다"며 "국민여론이 `저 사람 안되겠다'고 해도 당일에 포격을 가해야 낙마가 된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노영민 의원은 최 내정자 부인의 땅투기 의혹을 추가로 제기했다. 최 내정자의 부인이 1988년 9월 언니와 함께 충북 청원군의 임야 1만6천562㎡를 4천900만원에 매입한 지 3개월만에 국토이용계획이 변경돼 해당 토지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됐고, 1992년 최소 2억8천700만원의 보상금을 받아 4년만에 6배의 수익을 챙겼다는 주장이다.

민주당은 또 두 사람에게 화력을 집중하기 위해 오는 27일로 인사청문회가 예정된 박한철 헌법재판소 재판관 후보자에 대해선 당분간 공격 자체를 하지 않기로 했다.

그러나 정 내정자는 국회의원이고 최 내정자는 오랜 공직생활을 하면서 어느 정도 주변 관리를 했을 것이라는 점에서 민주당이 결정적 `한방'을 찾을 수 있을 지에 대해선 당내에서도 장담하기 어렵다는 얘기가 나온다.

특히 주 타깃이었던 정 후보자가 중도탈락하면서 청문회 자체가 김이 빠지는 분위기라는 점도 여론을 집중시키는 데 장애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박 원내대표도 이 같은 상황을 의식한듯 이날 의총에서 소관 상임위원들에게 쓴소리를 해가며 "다시 한번 분발해서 한건만 더 하자"고 독려했다.

그는 문방위원들에게 "정 내정자가 문방위원장이었다고 `봐줘야겠다'고 하면 안된다. 지경위원들은 활발하게 하고 있는데 문방위원들도 좀 매진해달라"고 공개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