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삼성하우젠 스마트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
11일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

삼성 하우젠 에어컨 기존 제품 대비 실내기는 33%, 실외기는 43% 얇게 디자인 했다

일반 에어컨에 비해 최대 3배 빠른 냉방이 가능, 정속형 대비 87%까지 전기료 절감 효과가 있다

(최민우 | 삼성전자 가전 강사)
“2011년 스마트 에어컨은 전기량과 전력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 리모컨을 보시게 되면 전력량과 전기료 버튼을 보실 수 있는데요. 한 번 누르시면 1회 사용 시 전력량을 아실 수 있고요. 그리고 또 한 번 누르면 원 단위로 전기요금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홍창완 |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
“디지털 기술로 앞서가는 삼성의 획기적인 스마트 에어컨으로서 기존의 여름에만 사용하는 에어컨에서 벗어나서 패러다임을 바꾸는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2010년에 생활가족사업부는 전 세계 시장에서 전제품이 고르게 성장하는 업계 최고 성장률을 달성해서 세계 시장에서 삼성가전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2011년에는 에어컨사업부가 제조부분이 독립돼 있던 광주전자가 통합되면서 종합생활가전사업부의 면모를 갖추고 시너지를 극대화시키면서 세계 최고로 성큼 다가서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이번 제품의 특징은 삼성전자의 특징인 4계절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자연 가습기 기능을 추가해 기존 제품 대비 차별성을 강화했으며 스마트 인버터로 연중 전기료 걱정 없이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컨트롤 기능으로 밖에서 휴대폰 문자로 에어컨을 켜고, 끌 수 있다

Q. 2010년 에어컨사업부의 실적과 투자규모는?
A. 투자를 작년에 굉장히 많이 했습니다. 생활가전 업계에서도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이며, 생활가전분야에서는 천문학적인 숫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 단위에 가까운 금액….
실적을 여러분에게 공표할 만큼은 아니지만 부끄럽지 않은 수준으로는 냈습니다.

Q. 이건희 회장이 말한 신기종 사업이 많이 생길 것이라는 것과 관련해 생활가전분야의 신기종 사업은?
A. 스마트 기기들을 포함해서 새로운 기술들을 사업과 접목시키고 있고, 유관된 새로운 제품들을 발굴해서 활성화시킬 예정입니다.

Q. 광주전자 합병과 국외 폴란드 기업 합병 결과 이득은?
A. 통합이 됨으로써 명실상부한 삼성전자 생활가족사업부의 가장 큰 생산기지가 국내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제품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제품을 수출하는 전초기지.

폴란드 부분은 저희(삼성전자)가 유럽에서 많은 성과를 내고 있지만 지역적으로 물류 거리가 많이 떨어져 있고 비용도 많이 들어가는 문제점이 있어서 유럽 현지 거점을 기존의 업체를 인수함으로써 진출을 하게 됐습니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