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사퇴 압박을 받아온 정동기 감사원장 후보자가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별관에서 사퇴 의사를 밝히고 있다.

[천지일보=송범석 기자] 정동기 감사원장 후보자가 12일 전격 사퇴를 한 데 대해, 여야는 엇갈린 평가를 내놨다.

한나라당은 대통령과 정부를 위한 고뇌 어린 결단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나 야당은 ”당연한 사필귀정의 결과”라며 공세를 그치지 않았다.

한나라당 배은희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한나라당은 정동기 감사원장 후보자의 사퇴를 그의 고뇌어린 결단으로 이해한다”고 전했다.

배 대변인은 “이번 정동기 후보자의 사퇴 결정은 국정운영에 부담을 주지 않고, 국민감정을 고려해 내린 용단으로 평가한다”면서 “한나라당은 앞으로도 더욱 낮은 자세로 국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친서민 중도실용’ 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반면 민주당 차영 대변인은 “정동기 감사원장 후보자는 국민과 야당이 끌어내린 것임을 명심하기 바란다”며 “정 후보자의 사의표명을 들어봤으나 반성의 기미를 찾아볼 수 없었다”고 정 후보자가 전한 사퇴의 변을 평가절하했다.

차 대변인은 또한 “정동기 후보자가 민정수석시절 공직윤리지원관실로부터 민간인 사찰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는 정황이 드러났다”면서 “검찰은 좌고우면하지 말고 즉시 정동기 전 민정수석에 대한 수사에 착수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노동당과 진보신당도 거들었다.

민노당 우위영 대변인은 “정동기 후보 한 사람 자진사퇴로 청와대의 잘못을 가리려 해서는 절대 안 된다”고 날을 세웠고 진보신당 심재옥 대변인도 “오로지 자기 사람 앉히기에만 급급해 국민을 우롱하고 뻔뻔한 인사를 감행했던 이명박 대통령은 국민 앞에 사과해야 마땅하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