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맘시터 안전보험​’​ (제공: KB​손해보험) ⓒ천지일보 2019.7.29
​KB​손해보험 ‘맘시터 안전보험​’​ (제공: KB​손해보험) ⓒ천지일보 2019.7.30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이 아이돌봄서비스 매칭 플랫폼 ‘맘시터’의 운영업체인 ㈜맘편한세상과 협업을 통해 전문인배상책임보험의 일종인 ‘맘시터 안전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17일 양사는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안전한 아이돌봄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를 체결했으며 그 첫 단계로 ‘맘시터 안전보험’을 출시한 것이다.

​​‘맘시터 안전보험’은 아이돌보미가 아이를 돌보는 중에 돌보미의 과실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대인 최대 1억 2천만원 한도 대물 최대 1천만원 한도로 피해를 보상한다.

‘맘시터 안전보험’은 맘시터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시터회원 본인 희망에 따라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시 안전보험 가입 배지가 프로필에 표시된다.

부모회원들은 안전보험 가입여부를 보고 아이돌보미를 선택할 수 있게 됨으로써 보다 안전한 아이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맘편한세상은‘맘시터 안전보험’ 가입을 원하는 시터회원들이 ▲맘시터 지원권 ▲전문 인성검사 ▲맘시터 안전보험을 한번에 구입할 수 있는‘구직패키지’를 함께 출시했다.

조상경 KB손해보험 고객지원본부장 상무는 “모바일 플랫폼과 고객들이 간편케 가입할 수 있는 프로세스에 중점을 뒀다”며 “맘시터와 같은 우수한 플랫폼에 최고의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