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11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어디로 가고있는가?’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6.11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11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어디로 가고있는가?’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6.11

“한기총 직원들 두 달 연속 월급 못 받아
5개월간 밀린 사무실 임대료 ‘5000만원’”
한기총 관계자들, 전광훈 경찰 고발 방침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후원금을 횡령했다는 의혹과 함께 직원들에게 두 달 넘게 임금을 주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다.

2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기총 상근직원은 모두 6명으로, 올해 6월과 7월 두 달 연속으로 임금을 받지 못했다. 이들 직원 6명의 한 달 치 월급 총액은 1500만∼2000만원으로, 전체 3000∼4000만원의 임금이 지급되지 않은 셈이다.

이와 함께 한기총 사무실 임대료도 장기 체납한 상황이다. 한기총은 서울 종로구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 15층을 사무실 공간으로 사용한다. 월 임대료는 1000만원이다.

한기총은 지난 2월 15일 전 목사가 대표회장에 취임한 뒤로 3월부터 내리 5달 동안 임대료를 내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교계 안팎에서는 전 목사가 한기총 회장이 된 뒤로 10여 차례 공식 행사를 주관하며, 그때마다 후원금을 거둬들였음에도 직원 월급조차 주지 못하는 것에 대해 이해할 수 없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한기총은 직원 인건비를 후원금·회비 등으로 조성한 한기총 재정에서 지급하도록 하고 있다. 그러나 한기총 임금 체불 배경으로 전 목사의 후원금 횡령 주장이 나오고 있다.

한기총 직원들이 임금을 두 달 연속 받지 못한 상황에서 최근 전 목사가 서울 도심 유명 호텔에서 정치적 성격이 강한 ‘국가원로 비상대책회의’를 열어 참석자들에게 값비싼 호텔 서비스 등을 제공한 것을 두고도 뒷말이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한기총 내부 특별기구인 조사위원회는 전 목사가 취임 5개월간 한기총 주최 행사 10여건을 열며 후원금을 횡령한 의혹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각종 행사 때 후원금 계좌 대부분을 한기총 명의 계좌 대신 전 목사가 총재(대표)로 있는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대국본)나 전 목사 개인 명의 계좌로 돌려놓고서 후원금을 빼돌렸다는 게 조사위가 내린 결론이다.

이와 관련 한기총 관계자들은 이날 전 목사를 횡령과 사기, 공금유용 등의 혐의로 서울 혜화경찰서에 고발하기로 했다.

한편 전 목사는 선교은행을 설립하겠다며 신도들에게 기금을 받아 착복한 혐의 등으로 이달 12일 경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은 바 있다. 하지만 전 목사 측은 관련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