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안락한 축제 진행 ⓒ천지일보 2019.7.26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안락한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7.26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청소년 문화공간 ‘더플레이그라운드’에서 안산시 꿈드림 락(樂)한 축제, ‘안락한 축제’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안락한 축제’를 통해 더플레이그라운드의 게임장과 공연장에서 학교를 그만 둔 청소년 등 30여 명은 다양한 미니게임과 풍성한 공연으로 즐거움 넘치는 시간을 보냈다.

진행은 ▲1부 미니게임(포켓볼, 탁구, 루미큐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통해 청소년들끼리 우승자를 가리는 등 경쟁) ▲2부 안산시 꿈드림의 공연팀 ‘BRIDGE BAND’의 공연으로 진행됐다.

안락한 축제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검정고시 준비로 피곤하고 위축된 마음이 잠시나마 편안해진 것 같고 공연 전까지 무척 떨렸는데 막상 공연을 하고 나니 다시 더 멋지게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며 “많은 친구들이 모일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이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시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안산시 꿈드림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 및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인턴쉽, 자격증 취득반, 복지지원, 건강검진, 진로탐색 프로그램으로 바리스타, 클라이밍, 캠프, 문화예술체험 및 동아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꿈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