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투시도. (제공: 대림산업)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투시도. (제공: 대림산업)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대림산업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621-1번지 일대에 짓는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을 오는 8월 분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4개동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결합된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66㎡, 83㎡로 구성돼 있으며 총 225실 규모다. 세부 면적별로는 66㎡A 45실, 83㎡B 180실로 구성된다. 지난 4월 분양한 아파트는 전용 70㎡와 84㎡ 총 552가구다.

대림산업에 따르면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은 1인가구, 신혼부부 등 소형 가구를 위한 주거용 오피스텔로 설계된다.

단지는 경의중앙선 일산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로, 일산역 기준 디지털미디어시티역까지 18분대, 홍대입구역까지 23분대, 용산역까지 32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고양대로가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 고양 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입도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교통개발 호재도 기다리고 있다. 먼저 대곡~소사 복선전철(서해선)의 일산역 연장과 관련한 업무협약이 지난 5월 체결됐으며 인천지하철 2호선을 비롯해 검단신도시, 김포를 거쳐 일산역까지 잇는 사업도 현재 추진 중에 있다. 여기에 지난해 12월 착공한 GTX-A노선(2023년 예정) 개통시 일산 킨텍스역까지 서울역까지 15분대, 삼성까지 20분대로 도착 가능하다.

오피스텔은 주거형 혁신평ㅎ면이 적용돼 3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며 거실에는 디자인월을 적용한다. 바닥에는 일반 마루보다 20㎜ 더 넓은 광폭 마루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 밖에 헤파필터가 장착된 공기청정 환기시스템도 설치되며 실내 미니짐(Gym)도 엘리베이터로 이동할 수 있는 단지 내부에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교통, 교육, 쇼핑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며, 초고층으로 설계돼 일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브랜드 명성과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 주택전시관은 일산동구 백석동 1307-2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