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청 전경. (제공:진도군) ⓒ천지일보 2019.7.23
진도군청 전경. (제공:진도군) ⓒ천지일보 2019.7.23

[천지일보 진도=전대웅 기자] 진도군이 오는 25일 진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성교육 스타강사 구성애 대표(푸른아우성)를 초청해 청년 아카데미를 연다.

진도군은 지역의 성장 동력인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통을 통해 공동체 기반을 마련하는 등 ‘희망찬 군민, 번영하는 진도’에 한 발 더 다가서기 위해 청년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성교육,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라는 주제로 구성애 대표가 일반적인 성에 대한 생각, 백세시대를 맞아 성에 대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남‧여 차이를 알게 되는 계기 등을 군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성에 대해 고민을 공유·해소하며 아름다운 성에 대한 인식 개선 등 올바른 성교육을 강연할 계획이다.

청년 아카데미 참여대상은 지역사회의 주역인 청년과 올바른 성 가치관에 관심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간은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진도군 일자리투자과 인구정책담당 관계자는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게 청년의 의식변화를 통해 비전과 목표를 함께 공유하고 희망찬 공동체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년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유익하고 다양한 특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지난 5월 23일 반려동물전문가 강형욱 대표의 강의를 시작으로 이번 7월 25일 구성애 대표의 성교육과 함께 10월과 11월까지 총 4회 청년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