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초청 간담회와 예비 신입생 상담 모습 (제공: 한뷰전)
학부모초청 간담회와 예비 신입생 상담 모습 (제공: 한뷰전)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산하 미용전문학교인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한뷰전)가 내달 24일 한뷰전 예술관에서 ‘2020학년도 예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학부모 간담회’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한뷰전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과정 등 미용학과 입학예정자, 학부모들이 참여하며 미용전문학교 입학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학교 적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학부모 간담회가 함께 진행된다.

이번 한뷰전 미용학과 오리엔테이션&학부모간담회는 환영사를 시작으로 뷰티분야의 밝은 전망성과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보여줄 수 있는 ‘G.C.D 교육’에 대한 설명, 재학생 커리큘럼과 졸업 후 취업에 대한 비전 소개, 네일아트 실습 체험, 뷰티학과 교수·재학생과의 간담회, 학교 투어 순으로 이어진다.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학부모 초청 간담회는 우선선발 기간에 합격한 미용학과 예비신입생 학부모들이 참여하며, 느린우체통 행사, 뷰티예술학과장 신성녀 교수를 비롯한 교수진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자녀들의 뷰티과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부모들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소통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뷰전의 GCD교육법은 ‘G: Get up, C: Cheer up, D: Dream up’의 약자로 학생 스스로 생각하고 주체적인 학습을 진행하는 자기 능동적 학습시스템이다. 한뷰전의 모든 뷰티학과 실습수업에 GCD교육법을 적용시켜 재학생들의 수업 참여도와 뷰티 테크닉 수준을 높이고 있다.

한편 한뷰전은 뷰티예술분야 단일 미용전문학교로 피부미용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미용학과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주1회 미용학위 취득과정을 비롯해 2년제, 4년제 뷰티학과 대학학위 취득과정, 일반고 특화 직업 능력개발 훈련과정 등을 운영 중이다.

또한 세계적인 명성의 미용학교인 헐리우드 미용전문학교와 국내 유일 2+2 뷰티학과 복수 학위 취득 과정을 연계, 해외 미용학과 대학원에 진학해 석사과정도 진행할 수 있게 돼 원활한 해외취업의 발판이 되고 있다.

현재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2020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