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공식사과 (출처: KBS)
KBS 공식사과 (출처: KBS)

KBS 공식사과… ‘NO 안 뽑아요’ 한국당 로고 노출 논란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KBS 측이 공식사과했다.

KBS 측은 19일 “어제 9시 뉴스에서 다룬 일본 제품 불매운동 관련 리포트에서 특정 정당의 로고가 노출됐다.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에서 일본의 수출 규제와 관련해 화제가 되고 있는 동영상(GIF)파일을 앵커 뒷 화면으로 사용하던 중 해당 로고가 1초간 노출되면서 일어난 일”이라며 경위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KBS는 관련 내용 파악 즉시 홈페이지 등에서 해당 리포트의 서비스 중지와 이후 내용 수정 등 시정조치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8일 방송된 KBS ‘뉴스9’에서 ‘日 제품목록 공유… 대체품 정보 제공까지’ 리포트의 자료 사진으로 일장기가 나왔다. 이후 이어진 “안 뽑아요” 앞에는 자유한국당 로고를 사용해 논란이 됐다.

다음은 KBS 공식입장 전문

어제 9시 뉴스에서 다룬 일본 제품 불매운동 관련 리포트에서 자유한국당의 로고가 노출됐습니다.

이는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에서 일본의 수출 규제와 관련해 화제가 되고 있는 있는 동영상(GIF)파일을 앵커 뒷 화면으로 사용하던 중 해당 로고가 1초간 노출되면서 일어난 일입니다.

KBS는 관련 내용 파악 즉시 홈페이지 등에서 해당 리포트의 서비스 중지와 이후 내용 수정 등 시정조치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동영상파일에 포함됐던 자유한국당의 로고를 사전에 걸러내지 못한 점을 사과드립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