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지난 13일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마감한 가운데 19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했다.

학교에 따르면 특히 인문사회 계열 신입학 일반전형 2.83대 1, 학사편입전형 2.72대 1 등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자가 선발됐다.

9개 학부 29개 학과가 개설된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이번 모집에서 강세를 보인 인기학과는 한국어학과, 상담심리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국제학과(영어∙중국어), 소방방재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순으로 나타났으며, 입학생 선발은 학업플랜 70% 적성검사 30%를 합산한 종합성적순으로 합격자를 가린다.

세종사이버대 심순철 입학처장은 “배움에 대한 용기와 열정을 가진 지원자들을 응원한다”며 “성공적인 대학 생활과 산업 밀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폭 넓은 토탈케어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며, 신편입생들은 학과 맞춤형 진로지도 프로그램, 오프라인 특강 체험 등 능동적으로 학교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신·편입생들에게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직장인 장학, 어깨동무 장학, 나라사랑 장학, 가정주부 장학, 특성화인재 장학, 희망인재 장학, 외국어인재 장학, IT인재 장학, 미래인재 장학 등 장학 구분에 따라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광진구민 장학, 새로배움 장학금은 1년간 수업료 50% 장학혜택을 제공하며 호국장학으로 직업군인, 경찰, 소방관 복무·재직자는 입학금 면제와 함께 졸업까지 수업료의 50% 지급 혜택이 적용된다.

한편 이번 1차 모집에 지원하지 못한 입학 희망자들을 위한 2차 모집은 오는 25일부터 내달 16일 오후 10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은 입학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해야 하며, 입학문의 및 상담을 원하는 지원자를 위해 게시판상담, 전화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심층 상담을 원하는 경우 입학처(세종대 새날관 102호)를 직접 방문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