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미은 현대해상 CCO 상무(오른쪽)·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 임윤명 병원장(가운데)·㈜째깍악어 김희정 대표(왼쪽)가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현대해상) ⓒ천지일보 2019.7.18
황미은 현대해상 CCO 상무(오른쪽)·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 임윤명 병원장(가운데)·㈜째깍악어 김희정 대표(왼쪽)가 17일 업무협약식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현대해상) ⓒ천지일보 2019.7.19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이 돌봄지원을 통해 오랜 재활치료로 지친 장애아동과 가족들의 심리적 안정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신규 사회공헌프로그램 ‘마음쉼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현대해상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과 아동 돌봄서비스 전문기업 째깍악어㈜와 업무협약을 맺고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서 치료 중인 장애아동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음쉼표’는 유아교육·특수교육 등을 전공한 전문 선생님이 직접 방문해 보호자 대신 장애아동을 돌봐주고 치료스케쥴을 관리해 주는 ‘1:1돌봄지원’과 음악·미술 도구 등을 활용해 언어 및 신체감각 발달에 도움을 주는 ‘놀이교실’로 구성됐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아동의 가족 등 보호자들은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시간이 없어 미뤄왔던 일을 할 수 있으며 색다른 놀이교실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황미은 현대해상 CCO 상무는 “‘마음쉼표’가 장애아동과 아이들을 돌보는 가족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조금이나마 치유해 줄 수 있길 바란다”며 “사회문제에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병원에 도서관을 구축해 ▲도서와 심리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마음心터’ ▲어린이환자를 위한 가상의 정글 놀이터 ‘힐링정글’ 등 환자와 보호자의 마음을 치유키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