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 군산시 지역인재 양성 장학금 전달
㈜대창, 군산시 지역인재 양성 장학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에 장학금 1000만원 기탁

[천지일보 군산=김도은 기자] 전북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경기도 시흥시에 소재한 ㈜대창(대표 조시영)이 고향의 교육발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 재경군산향우회 회장인 조시영 대표의 장학금 기탁은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로 기탁금만 1억 1000만원에 달해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지역 어르신을 위한 행사에도 매년 지원과 후원을 아끼지 않는 등 특별한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조 대표는 “지역의 향토 인재를 육성해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군산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남다른 애향과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교육에 대한 투자는 곧 지역발전을 앞당기는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강임준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이사장은 “지역 교육발전의 든든한 후원자로서 장학금을 전달해 주심에 감사하다”며 “소중한 장학금을 군산의 교육지원 사업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창은 비철금속 중 황동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지난 1974년 대창공업사를 설립해 발전을 거듭한 결과, 지난해 말 기준 4534억원의 매출액과 상시종업원 4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계열사로는 서원을 비롯해 에쎈테크, 태우금속, 아이엔스틸 등 4개 회사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