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개혁행동이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자승 전 총무원장 엄정 수사를 촉구하는 국민과 불자 3천여명의 서명이 담긴 서명지를 16일 제출했다. (출처: 불교닷컴)
불교개혁행동이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자승 전 총무원장 엄정 수사를 촉구하는 국민과 불자 3천여명의 서명이 담긴 서명지를 16일 제출했다. (출처: 불교닷컴)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대한불교조계종 생수비리 의혹과 관련 자승 전 총무원장의 엄정수사를 촉구하는 서명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한 불교개혁행동이 그동안 모은 서명지를 서울중앙지검에 전달했다. 서명지에는 불자를 포함한 국민 3000여명의 서명이 담겼다고 알려졌다.

불교개혁행동은 불교시민단체인 교단자정센터와 함께 16일 오후 서울 중앙지검 정문 앞에서 ‘조계종 생수비리 관련 자승 전 총무원장 엄정 기소 촉구 시민 서명지 전달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들은 종단에 이 사건을 공익제보한 조계종노조 간부들의 부당징계 철회도 함께 요구하고 있다.

불교개혁행동은 지난 16일부터 서울 종로구 인사동 북인사 마당에서 연대단체들과 함께 매일 릴레이로 서명운동은 하고 있다. 지난 16일에는 교단자정센터 등이 서명 운동을 벌였으며, 17일에는 정의평화불교연대와 지지협동조합 회원들이 서명운동을 벌였다. 18일에는 대한불교청년회를사랑하는사람들(불청사랑)이 성명 발표와 함께 서명운동을 이어갔다.

17일 서명운동을 벌인 정의평화불교연대는 호소문을 통해 그동안 자승 전 총무원장이 받은 은처, 억대 도박, 적광스님 폭행 관여 여부, 신밧드 룸쌀롱 출입 및 상습 성매매 의혹에 대한 해명도 함께 요구했다.

한편 자승스님은 2011년 총무원장 재임 당시 조계종과 하이트진로음료가 ‘감로수’라는 상표의 생수 사업을 시작하면서, 2018년까지 수수료 약 5억 7000만원을 제삼자인 ㈜정에 지급하도록 지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에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대한불교조계종 지부(지부장 심원섭)는 자승스님이 승려노후복지 사업 등으로 종단에 손해를 끼쳤다며, 지난 4월 4일 서울중앙지검에 특가법상 배임 혐의로 그를 고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