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바른미래당 김중로 의원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해군 2함대사령부 거동수상자 허위 자수 사건과 관련 기자회견을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7.15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바른미래당 김중로 의원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해군 2함대사령부 거동수상자 허위 자수 사건과 관련 기자회견을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7.15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국회 국방위 소속 바른미래당 김중로 의원이 해군 2함대사령부의 거동수상자 허위자수 사건에 대해 15일 “국방부, 국가안보실, 국정원에 대한 통합 국정조사를 요구한다”며 “정부의 안보 정책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는 땅에 떨어진 상태”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안은 국정조사뿐”이라며 “정해진 소임을 철저히 이행해 왔다면, 국정조사는 전화위복의 기회가 될 것이다. 정부와 여당은 정치적 공세라고 결코 폄하하지 말고, 정직과 진실이 국가안보의 핵심임을 깊이 새겨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군은 부대 인근에서 발견한 오리발의 주인이 군 골프장 관리인으로 확인이 되어 대공 혐의점이 없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에 오리발의 주인을 확인한 시각을 확인해 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또한 “영관장교 봐주기 수사 논란과 애초부터 사건의 은폐를 시도했는지에 대한 해명이 필요하다”며 “부대방호태세 1급 발령에 따른 절차가 제대로 이행되었는지 검증도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공 혐의점 없음을 밝혀내는 과정의 적절성을 검증해야 한다. 2시간 48분이라는 시간 동안 어떠한 과정을 통해 적이나 테러범의 침투가 아니라는 결심을 한 것인지 객관적인 검증이 필요하다”며 “특히 CCTV나 외부출입자 명단 확인 등이 제대로 이루어졌는지 검증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기동타격대, 5분대기조, 정보분석조 등이 현장에 도착한 시간도 공개돼야 하고 거수자 검거를 위한 육군 및 경찰과의 정보공유 여부도 확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국가안보실장과 국방부 장관의 동시 사퇴를 촉구한다. 병사 한 명의 일탈 문제가 아니다”며 “최근 일련의 사태를 보면 국가안보의 총체적인 붕괴로 보인다. 이에 국가안보를 총괄하고 있는 대통령의 실질적인 보좌관인 국가안보실장과 국방부 장관은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