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한국토픽교육센터)
(제공: 한국토픽교육센터)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이달 17일과 31일에 개강한다고 밝혔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양성과정,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시험 대비 핵심이론 대비과정을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이며 직장인이라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무료 학습이 가능하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양성과정을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총 4개의 영역을 105강으로 구성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교안무료 다운로드, 수료 후 1년 복습 제공, 모바일 수강이 가능하고 기출해설강의를 제공한다.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한국어교육 실습을 진행해 수강생들의 기호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실습을 선택할 수 있다.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이수 증명서가 발급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사이버교육센터는 수강생들이 한국어교원 자격증 3급 양성과정 이후 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 중에 있으며, 그 결과 2017년 2차 면접특강에 참가한 수강생 중 85%가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토픽코리아는 국립국어원 인증교육기관으로 ‘한국어 교육의 1번지’라는 정신으로 2011년 개원한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교원양성과정 운영을 통해 한국어 전문 강사를 배출했다.

사회복지사는 영문으로 ‘social worker’라 불린다. 사회복지 서비스업 사업체 수는 2010년 대비 2017년에 106%가 증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는 2022년까지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1만 9천여명이 충원될 예정이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보다 사회복지기관에서 우대되고 있기 때문에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 사람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한편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 웃찾사 출신 개그맨 이수한과 ‘땡잡았어요’ ‘토닥토닥’ 트로트 가수 향기가 홍보대사며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온라인교육을 통해 무료수강을 지원한다.

주택관리사, 관광통역안내사,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사승무원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캐나다온라인테솔(TESOL) 일반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