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가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손잡고 금융·투자정보 채널인 ‘이리온스튜디오’를 B tv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에서 단독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제공: SK브로드밴드) ⓒ천지일보 2019.7.8
SK브로드밴드가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손잡고 금융·투자정보 채널인 ‘이리온스튜디오’를 B tv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에서 단독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제공: SK브로드밴드) ⓒ천지일보 2019.7.8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SK브로드밴드가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손잡고 금융·투자정보 채널인 ‘이리온스튜디오’를 B tv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에서 단독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리온스튜디오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윤지호 리서치센터장을 비롯한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금융·투자정보 관련 콘텐츠를 기획, 제작, 편집해 유튜브와 팟캐스트로 서비스하고 있는 채널이다.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금융·투자정보를 일반인도 알기 쉽게 설명하는 동시에 지루하지 않게 유쾌한 언어로 풀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B tv는 지난 1월 유튜브 및 팟캐스트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IPTV에서 2주 먼저 제공하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으며 양질의 콘텐츠 수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현재 보이는 팟캐스트를 통해 임신·출산·육아 전문 방송인 ‘맘맘맘’을 비롯해, 맛깔난 요리를 선보이는 ‘요리하는 시간’, 인기 MCN 채널인 ‘보이스 빌리지’, ‘걸스 빌리지’, ‘스튜디오 V’, 심리상담을 다루는 ‘황상민의 심리상담소’, 야구 마니아를 위한 ‘프로동네야구’와 미니어처 마니아를 위한 ‘쪼만한 마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에피소드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리온스튜디오의 참여는 단순히 콘텐츠를 늘리는 것을 넘어 SNS에서 다소 아쉬운 부분인 고퀄리티 콘텐츠를 확보해 차별화했다는 점에서 B tv 보이는 팟캐스트의 가입자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 tv 보이는 팟캐스트의 이용요금은 월 3300원(부가세포함)으로 해당 콘텐츠들을 광고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B tv 고객 전원에게 보이는 팟캐스트 월정액 2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SK브로드밴드는 이리온스튜디오 시청 고객을 대상으로 윤지호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직접 설명하는 금융·투자정보 컨퍼런스 초청 이벤트도 연내 진행할 계획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번 이리온스튜디오 콘텐츠 수급을 기점으로 B tv 보이는 팟캐스트에 건강상식, 생활지혜, 여행정보 등 유익하면서도 고퀄리티의 정보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고객이 더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