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백악관 사우스론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백악관 사우스론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좋은 관계를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 위원장을 언급하며 “지금 우리는 아주 좋은 관계다. 우리는 많은 것을 해냈다. 무슨 일이 있을지 지켜보자”고 말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지난달 30일 북미 ‘판문점 회동’ 이후 실무협상 재개가 이뤄지는 만큼 이를 주시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재임 시절 김 위원장에게 만나자고 했으나 김 위원장이 거절했다고 거듭 주장했다.

그는 “오바마 대통령이 김 위원장을 만나고 싶어했으나 김 위원장이 ‘노(No)’라고 했다. 여러 번이었다”고 말했다.

앞서 오바마 행정부 인사들은 이 같은 트럼프 대통령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며 반박해왔다.

트럼프 대통령은 억류자 귀환과 6.25전쟁 미군 유해 송환, 핵실험 중단 등을 거론하며 “많은 좋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면서 자신이 아니었으면 북한과 전쟁이 일어날 뻔했다고 거듭 자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