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경기 라마다용인호텔 라벤더홀에서 열린 2019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정기임원 연찬회의에 참석한 임원들이 박기영 협회장의 인사말을 경청하고 있다. (제공: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3일 경기 라마다용인호텔 라벤더홀에서 열린 2019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정기임원 연찬회의에 참석한 임원들이 박기영 협회장의 인사말을 경청하고 있다. (제공: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2020년 하반기 WFC(세계프랜차이즈협의회) 및 APFC(아시아태평양프랜차이즈연맹) 정기 총회를 내년 10월 7~1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협회는 3일 경기 라마다용인호텔 라벤더홀에서 개최된 ‘2019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정기 임원연찬회의’에서 ‘2020년 하반기 WFC·APFC 총회’ 개최를 공식화하고 조만간 추진단을 꾸려 개최 준비에 돌입하기로 했다. 전 세계 프랜차이즈 산업인들의 모임인 WFC·APFC 정기 총회가 서울에서 개최되는 것은 지난 2010년 10월에 이어 10년 만이다.

현재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은 368개 브랜드가 55개국에 진출(2017 KOTRA)하는 등 세계적인 위상을 떨치고 있다. WFC 회원국들은 협회에 지속적으로 개최를 요청한 끝에 지난 4월 4~6일(현지 시각) ‘2019 상반기 WFC 마드리드 정기 총회’에서 내년 하반기 총회 개최자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를 확정했다. 협회는 이후 이사회 의결을 거쳐 개최 방침을 확정하고 이날 임원연찬회의 보고를 통해 이를 공식화했다.

협회는 2020년 10월 7~10일 개최될 국내 유일의 국제 박람회 ‘프랜차이즈서울’과 총회를 연계해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널리 해외에 알리고 국내 업체들의 해외 교류를 적극 지원, 이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해외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협회는 심리상담 전문 프랜차이즈로 국내에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회원사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와 ‘협회 회원사 대상 심리상담 프로그램 제공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산업안전보건법 및 동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및 가맹점이 심리상담 등을 통해 고객응대근로자의 정신적 피해를 예방·보호해야 하는 의무가 부과되면서 회원사의 원활한 법안 대응을 돕고 소속 가맹점의 업무 만족도를 증진하기 위해 체결됐다.

한편 이날 임원연찬회의는 박기영 협회장과 이병억 명예회장, 김용만 명예회장, 이규석 수석부회장, 송영예 수석부회장, 이용재 상임부회장, 이환중 상임부회장 등 협회 임원사 대표 8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최중경 서비스산업총연합회장(前 지식경제부 장관, 現 한국공인회계사회장)은 특별강연을 통해 이날 ‘국가 대전략(Grand Strategy)과 기업 경영의 시사점’을 주제로 외교와 국방을 아우르는 국가 정책들의 역사들이 기업 경영에 주는 시사점을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 임원들은 2019년 상반기 협회 실적 및 하반기 사업계획 보고를 바탕으로 협회와 업계의 현안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하고 임원 간의 친목을 다지며 건전한 가맹사업 문화의 정착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