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적 정화가 가능한 보급형 마스크’ 아이디어로 ‘심태박’팀이 효성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아이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제공: 효성)
‘화학적 정화가 가능한 보급형 마스크’ 아이디어로 ‘심태박’팀이 효성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아이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제공: 효성)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효성그룹이 획기적인 미세먼지 마스크 아이디어를 친환경 공모전 대상으로 선정했다.

효성 그룹은 지난 3일 마포 본사에서 2019 효성 그린(GREEN) 지구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심태박’팀(경북대 심영진, 김태훈, 박민호)의 ‘화학적 정화가 가능한 보급형 마스크’ 아이디어에 대상을 시상했다고 4일 밝혔다.

대상 수상작은 미세먼지 필터에 혼합 화학 용액을 코팅해 효율성을 높인 제품으로 에어컨 등 다른 필터에도 적용 가능할 뿐 아니라 실험을 통해 사업성을 검증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심태박팀은 5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향후 효성그룹 입사 지원 시 가점 혜택도 주어진다. 그 외 최우수상은 페트병 뚜껑을 열면 분리되는 친환경 라벨지를 제안한 ‘근육이와 비실이’팀(한림대 정지용, 강인혁)이 수상했다.

올해 처음 실시된 영상 부문 공모전의 대상은 ‘우리의 일상 속 효성’을 제안한 ‘최이윤지선횬’팀(경기대 최윤선, 고려대 이지현)에 돌아갔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내용은 효성 블로그, 효성 유튜브 채널(효성TV, 횻횻TV) 등을 통해 소개된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은 조현준 효성 회장의 친환경 경영에 대한 신념과 그린경영 방침에 따라 시작됐다. 공모전을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대학(원)생의 관심을 높이고, 젊은 인재들과의 소통을 늘려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효성은 친환경 경영 실현을 위해 ‘그린경영 Vision 2020’을 수립하여 실천하는 한편,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와 친환경 소재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