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뉴 공기주입식 에어카텐트. (제공: 현대자동차) ⓒ천지일보 2019.7.4
베뉴 공기주입식 에어카텐트. (제공: 현대자동차) ⓒ천지일보 2019.7.4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현대자동차가 이달 출시하는 ‘베뉴(VENUE)’의 주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베뉴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개인화)과 고객맞춤형 사양을 선보인다.

현대차는 자신만의 취향과 스타일이 확실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베뉴’ 튜익스(TUIX∙커스터마이징 브랜드) 상품과 함께 고객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총 21개의 외장컬러와 디자인 특화 모델 ‘플럭스(FLUX)’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베뉴’ 튜익스(TUIX) 상품에는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적외선 무릎 워머 ▲반려동물 패키지 ▲오토캠핑용 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 ▲스마트폰 사물인터넷(IoT) 패키지 ▲프리미엄 스피커(케블라 콘 적용) ▲17인치 블랙 알로이 휠 & 스피닝 휠 캡 ▲컨비니언스 패키지(스마트폰 무선충전기 등)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C필러 뱃지(4종) 등이 있다.

먼저 ‘적외선 무릎 워머’는 스티어링 휠 컬럼(연결부분) 하단에 적외선 복사열 장치를 설치해 겨울철 히터 바람 없이도 운전자의 허벅지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는 상품이다.

특히 적외선 무릎 워머는 기존 공조장치 히터와 시트 열선과 함께 겨울철 차량 안 냉감을 빠른 속도로 줄여줄 수 있어 추위를 많이 타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공조장치에서 나오는 히터 바람을 싫어하는 고객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

베뉴 적외선 무릎 워머. (제공: 현대자동차) ⓒ천지일보 2019.7.4
베뉴 적외선 무릎 워머. (제공: 현대자동차) ⓒ천지일보 2019.7.4

반려동물 패키지(TUIX PET)은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이동시키고 차량 내부도 쾌적하게 유지시켜 주는 7개의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반려동물 패키지(TUIX PET)에는 반려동물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ISOFIX(아이소 픽스∙유아용 시트 고정장치)에 고정시킬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카 시트 ▲안전벨트에 연결 가능한 반려동물 하네스(가슴줄) ▲안전벨트 또는 ISOFIX와 하네스를 연결해주는 장치(테더) ▲반려동물 승∙하차 시 오염을 방지해 주는 동승석·2열시트·트렁크 커버 ▲반려동물 탑승을 알려주는 외장 데칼 등이 있다.

오토캠핑족을 위한 베뉴 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는 텐트를 베뉴 트렁크 부분(열린 상태)과 연결시켜 공간활용을 극대화했으며 텐트와 차량이 일체감을 줄 수 있도록 베뉴에 최적화된 사이즈로 디자인됐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타이어 응급 처치 키트에 포함된 공기주입기로 텐트 폴(pole)에 공기를 주입하면 자동으로 텐트가 설치되도록 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최첨단 ICT 커넥티비티 커스터마이징 상품도 마련했다.

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폰 IoT 패키지(TUIX IoT)는 운전자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윈도, 아웃사이드 미러, 선루프, 시트 열선장치 등의 차량 내 편의장치를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운전자의 음성으로도 윈도와 아웃사이드 미러, 선루프 등을 제어할 수 있어 스마트 기기 사용에 능숙한 밀레니얼 세대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라이프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베뉴 반려동물 카시트. (제공: 현대자동차) ⓒ천지일보 2019.7.4
베뉴 반려동물 카시트. (제공: 현대자동차) ⓒ천지일보 2019.7.4

이외에도 ▲스포티함을 강조한 ‘17인치 블랙 알로이 휠’과 ‘스피닝 휠캡(바퀴가 돌아가도 심볼 모양이 그대로 유지)’ ▲급속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 무선충전기와 실내 주요 부분의 LED 램프를 묶은 ‘컨비니언스 패키지’ ▲차량 실내 오염 방지 및 세척∙건조가 탁월한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고급스피커에 사용되는 케블라 콘(스피커 진동판 부분)이 적용된 ‘프리미엄 스피커’ 등이 있다.

튜익스(TUIX) 제품 중 적외선 무릎 워머와 휠과 같이 차량 장착이 필요한 상품은 차량 계약 시 선택품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상품과 에어 카텐트와 같은 애프터마켓 상품은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포인트몰과 튜익스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 상품 외에 기본 상품에서도 고객의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다.

현대차는 고객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루프 컬러를 외장 컬러와 달리할 수 있도록 색상을 운영해 총21개의 다른 색상을 가진 ‘베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베뉴는11개의 외장 컬러와 3개의 루프 컬러(초크 화이트·팬텀 블랙·애시드 옐로우) 조합을 통해 총 21개의 색상 연출이 가능하다.

현대차 관계자는 “베뉴는 주고객층이 20~30대 밀레니얼 세대인 만큼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성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상품과 고객맞춤형 사양을 마련했다”며 “취향과 스타일이 확실한 밀레니얼 세대가 베뉴를 자신만의 차로 꾸미는 데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뉴 스마트폰 IoT 패키지. (제공: 현대자동차) ⓒ천지일보 2019.7.4
베뉴 스마트폰 IoT 패키지. (제공: 현대자동차) ⓒ천지일보 2019.7.4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