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민주당과 자유선진당이 4일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와 선진당 이회창 대표가 전날 비공개 회동에서 `새해에 개헌 논의가 시작돼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한 것을 놓고 격한 공방을 벌였다.

민주당이 전날 이 대표의 언급을 문제삼으며 선진당을 향해 "한나라당 2중대"라며 비난하자 선진당이 "민주당이야말로 북괴노동당 2중대"라며 반격하고 나선 것이다.

민주당 박기춘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개헌을 하겠다고 사단장을 시켜 2중대를 방문하게 했다"며 "2중대장에게 개헌을 하자고 하니 명령에 복종하는 답변을 했다. 그게 바로 선진당"이라고 비판했다.

박지원 원내대표도 "(청와대가) 개헌 불씨를 살려보려고 여기저기에 얘기하고 있는데 이미 실기했다"며 "여기저기 군소정당에 불을 때봐야 타지 않는다"고 선진당을 에둘러 공격했다.

이에 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선진당은 창당이래 지금까지 개헌을 해야한다고 줄기차게 주장해왔는데 민주당은 귀머거리인가"라고 반문하며 "북괴를 외눈박이처럼 편들며 감싸는 민주당이야말로 북괴 노동당 2중대"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또 민주당이 5일 구제역 및 예산안 날치기 후속 대책 논의를 위해 선진당을 비롯한 야5당 원내대표 회담을 제안한 데 대해 "무슨 낯으로 선진당을 초대하는 지 뻔뻔하기 짝이 없다"며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사고와 꼼수정치에서 벗어나라"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