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이 3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전국 253개 지역연합 결성대회’를 갖고 지역위원장 지원서를 받았다. 전광훈 대표회장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5.3
한기총이 3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전국 253개 지역연합 결성대회’를 갖고 지역위원장 지원서를 받았다. 전광훈 대표회장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5.3

한기총, 주사파 정부 및 좌파언론의 종교탄압에 대한 성명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가 성명을 내고 정부와 언론이 한기총의 해체를 목표로 종교탄압을 자행하고 있다며 범 종교의 대응을 촉구하고 나섰다.  

2일 한기총은 대변인 이은재 목사의 명의로 낸 성명을 통해 “정부가 대한민국의 헌법 조항을 파괴하고 언론을 총동원해 종교인들을 공격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기총은 정부가 언론을 총동원해 종교의 신앙 양심에 따른 한기총의 활동을 심각하게 침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종교계가 종교인들을 공격하는 만행을 저지르고 공산주의로 향해 가는 정부를 향해 공동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한기총은 정관의 전문 및 목적에 따라서 문재인 대통령하야를 주장하고 있는 것일 뿐”이라고 말했다. 

한기총은 “정부가 공산당이나 사용하는 선동, 선전, 책략을 이용하고 언론을 총동원해서 종교의 신앙 양심에 따르는 활동을 심각하게 침해하는 것은 명백한 헌법위반 사항”이라고 지적했다. 

정교분리 조항에 대해서는 “정부가 종교의 자유로운 신앙 활동에 대하여 헌법이 보장해주는 후속 조치”라며 “종교인의 신앙적 신념에 의한 활동에 대해 정부가 종교에 어떠한 간섭도 하지 않도록 헌법이 보장해주는 것이다. 종교가 정치에 참여하지 말라는 법이 아니다”라고 했다. 

한기총은 진보 진영의 개신교 단체인 평화나무의 김용민 이사장과 박원순 서울시장 등을 좌파계열의 언론인과 정치인으로 언급하면서 동시에 이들을 ‘한기총을 해산하려는 세력’으로 규정했다. 그러면서 “한기총을 해산하려는 시도는 주사파 정부가 자신들의 신념인 사회주의 및 공산주의 이데올로기를 반대하는 교회와 한기총을 정부 권력과 언론을 동원해 해산하려는 시도”라며 “계속 한기총 해체를 시도한다면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는 행위로 간주하겠다”고 경고했다. 

아울러 이들은 “한기총은 종교의 자유가 보장된 헌법과 한기총 정관 전문 및 설립목적에 따라 공산주의를 배격해야 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며 “정부와 사회에 대해 올곧은 목소리를 내 주사파 정부가 자유대한민국의 헌법을 포기하고 공산주의 내지는 사회주의국가로 가려는 목적에 대해 순교를 각오하고 강력하게 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