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학교비정규직 총파업을 하루 앞둔 2일 오후 서울 용산구 서울시교육청 교육시설관리본부에서 열린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학비연대)와 교육당국과의 노사 교섭이 결렬된 가운데 김선욱 광주광역시교육청 과장을 비롯한 교육당국 관계자들이 회의장을 빠져나가고 있 ⓒ천지일보 2019.7.2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학교비정규직 총파업을 하루 앞둔 2일 오후 서울 용산구 서울시교육청 교육시설관리본부에서 열린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학비연대)와 교육당국과의 노사 교섭이 결렬된 가운데 김선욱 광주광역시교육청 과장을 비롯한 교육당국 관계자들이 회의장을 빠져나가고 있다. ⓒ천지일보 2019.7.2

[천지일보=이수정 기자]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연대회의)와 교육당국이 벌인 막판협상이 결렬됨으로 총파업은 예정대로 진행된다.

2일 교육부와 연대회의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부터 서울 서초구 고속버스터미널 내 스마트워크센터와 용산구 서울시교육청 교육시설관리본부 등에서 진행된 막판 협상은 서로의 입장 차만 확인하고 오후 7시쯤 끝이 났다. 이에 따라 총파업은 오는 3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진행될 예정이다.

3일 진행되는 광화문광장 집회엔 4만명의 노동자들이 참여하고 집계된 인원으로는 9만명이 파업에 참여할 것이라고 연대회의는 설명했다.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전 직종 기본급의 평균 6.24% 인상을 요구하고 있다. 9급 공무원의 80% 수준까지 임금을 높여야 한다는 주장이다. 하지만 교육당국은 예산 등의 문제로 1.8% 인상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노조는 최저임금에도 미치지 못한다고 반발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