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10주년특별강연.
창간10주년특별강연.

‘인류문명의 시원-동방의 빛이 발하다’ 주제

한반도의 가치 재발견과 평화통일비전 제시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광복74주년·기미독립선언100주년·천지일보 창간10주년을 맞아 ‘광복(光復)’의 참의미를 조명하는 특별강연이 오는 5일 열릴 예정인 가운데 사전등록 신청이 3일 마감된다.

올해로 창간 10주년을 맞은 ‘천지일보(대표이사·발행인 이상면)’는 오는 5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인류문명의 시원-동방의 빛이 발하다(光復, 回復)’라는 주제로 이상면 천지일보 발행인 특별강연을 연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특별강연의 세부주제는 ▲인류문명의 시원 ▲동방의 빛 ▲일제 강점기와 해방 그 후 ▲진정한 광복(光復), 회복(回復)을 위한 여정 ▲하늘문화로 광복 이룰 유엔단체이다.

특별강연 참석 대상은 선착순 40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사전신청은 이날 오후 6시까지이며, 전화(1644-7533) 또는 천지일보 홈피 사전신청 페이지(☞ 신청하기)에서 가능하다.

앞서 천지일보는 지난 3월 25일 3.1운동 100주년과 임정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기미독립선언서에 담긴 ‘평화세계’의 참의미를 조명하는 발행인 평화 특별강연을 개최한 바 있다.

강연 참석자들은 “우리 선조들이 세계 평화를 위해 일했다는 사실에 놀랐다” “한 마디 한 마디가 울림 있는 강연이었다” “기미독립선언문이 나오게 된 배경과 역사적 사명의식에 대해 알게 된 세미나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3월 강연 영상 보기(☞ 천지일보 발행인 특강 ‘기미독립선언서에 담긴 평화세계로 가는 길’).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