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연금보험 ‘모바일 홈페이지 및 스마트창구 앱’ (제공: IBK연금보험) ⓒ천지일보 2019.7.1
IBK연금보험 ‘모바일 홈페이지 및 스마트창구 앱’ (제공: IBK연금보험) ⓒ천지일보 2019.7.2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IBK연금보험(대표이사 장주성)이 고객의 이용편의를 증대하고 최적화된 모바일 사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 및 스마트창구 앱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한 모바일 시스템의 구축 콘셉트는 심플&스마트다. 모바일 홈페이지에 ‘온라인연금 가입시스템’을 탑재해 고객의 생년월일·성별 입력만으로도 보험료와 연금액 산출이 가능하고 고객이 직접 가입까지 가능하다. 가입 과정에서 입력하는 정보도 최소화하는 등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또한 최신 디지털기술을 도입해 고객 스마트창구 로그인 방식도 다양화했다. 공인인증서 방식뿐 아니라 ▲카카오페이 인증 ▲6자리 간편비밀번호 ▲지문인증 및 FaceID인증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기술 혁신에 더해 서비스도 강화됐다. 스마트창구 개인화 기능을 제공해 고객이 자주사용하는 메뉴를 초기화면에 직접 배치할 수 있도록 해 모바일에서 필요한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퇴직연금 기업 담당자 전용 스마트창구를 구현해 ▲계약조회 ▲퇴직금처리 ▲안내장 발급 등 보험업권 퇴직연금 사업자중 유일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주성 IBK연금보험 장대표이사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모바일 웹과 앱을 구축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에게 최적화된 이용환경을 제공키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한 달간 모바일 홈페이지 및 스마트창구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IBK연금보험 모바일에 접속해 연금상품을 가입한 신규 고객과 스마트창구 앱(APP)을 다운로드 후 이용한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품권 및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