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경 SK VIEW 전경. (제공: SK건설)
휘경 SK VIEW 전경. (제공: SK건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SK건설은 서울시 동대문구 휘경동의 ‘휘경 SK VIEW(뷰)’가 입주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문·휘경뉴타운의 첫 브랜드 대단지인 휘경 SK뷰는 지하 3층~지상 29층의 8개동 총 900가구 규모다.

휘경 SK뷰는 서울 지하철 1호선 ‘외대앞역’ 역세권이며, 서울 주요지역은 물론 구리와 하남 등 동부권 외곽지역 접근성이 좋다. 동부간선도로 진출로와 인접해 강남 등 서울 도심권과도 빠르게 닿을 수 있다.

대형 쇼핑시설이 인접해있고, 대형병원도 가까워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동쪽으로 중랑천과 인접해 있으며, 남측에 위치한 배봉산 공원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휘경 SK뷰는 세대 내외부에 특화 설계와 시설을 적용했다.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를 구현했으며 지하주차장은 LED 조명을 사용한다. 방문자 영상확인, 통화기능은 물론 방범, 가스, 비상기능을 갖춘 홈네트워크 월패드와 부부욕실 비상폰, 주방 TV폰 등을 제공한다.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홀, 엘리베이터 내부, 어린이 놀이터에 200만 화소 고화질 CCTV가 작동하며, 동별로 무인택배 시스템도 설치했다.

친환경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제공한다. 각 세대의 홈네트워크 월패드에서 전기∙가스∙수도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를 적용해 대기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하고 복구시킬 수 있다. 전 세대 외부창호에는 로이유리를 설치하고 각실 온도조절시스템으로 겨울철 에너지 절감도 꾀했다.

조경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녹지율이 30% 이상이며, 생태형 연못이 있는 중앙광장이 조성됐다. 인근에 어린이공원도 인접해 있어 단지 내외부로 풍부한 녹지공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탁구장,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휘경 SK뷰는 지난 4일 입주가 시작됐으며 입주지정기간은 오는 8월 5일까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