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캠퍼스 (제공: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천지일보 2019.6.25
중앙대 캠퍼스 (제공: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천지일보 2019.6.25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1인 미디어는 차별화된 기획과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기술력이 필요하다. 핵심기술에는 영상편집, 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 등의 멀티미디어 지식과 이 모든 작업을 기획에 담아내기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지식도 필수로 꼽힌다.

대학마다 소프트웨어 개발의 중심은 컴퓨터공학, 멀티미디어 지식은 디자인학과로 나눠져 있어 크리에이터가 되고자 하는 수험생들의 선택은 쉽지 않다.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 관계자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필요한 소프트웨어개발과 멀티미디어 지식을 융합해 C언어, JAVA뿐 아니라 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 영상편집 등을 배울 수 있는 디지털콘텐츠제작 주중학사과정을 모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중앙대 평생교육원에서는 중앙대 도서관이용과 부대시설 사용, 다양한 장학금과 기숙사 신청, 중대 부석 병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내신과 수능 성적이 아닌 100% 면접전형으로 진행되고 있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학생들의 추천 과정인 디지털콘텐츠는 오는 28일까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신입생 홈페이지와 진학사,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전형료 없이 원서접수를 할 수 있다.

모집요강과 과정설명 및 학습설계의 경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중대발표’에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