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고·외국어고·자사고 동시 지원 가능

[처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이 오는 25일(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중학교 교원 대상 2020학년도 대전광역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교에서 고교 입시를 지도하는 교원 대상 설명회를 시작으로, 26일 동부지역 중3 학부모 대상 설명회, 28일 서부지역 중3 학부모 대상 설명회 등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고입 동시 실시 사항 포함), 사회통합전형, 자기주도학습전형 등에 대한 안내와 특성화고 입학전형 안내, 이어 대전동신과학고, 대전외국어고, 대전대성고, 대전대신고의 학교별 입학전형 요강(안) 안내, 질의응답 등이다.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은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80조 제1항 및 제81조 제5항에 대한 헌재의 결정에 따라 지난해와 같이 자사고 및 외고·국제고의 경우 후기에 일반고(자율형 공립고 포함)와 동시에 실시되며, 자사고 및 외고·국제고 지원 시 일반고에도 지원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은 지난해와 큰 틀에서 변화가 없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충분한 안내와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