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 국제영어교사양성을 위해 온라인테솔과정을 상시 개강한다고 밝혔다. 테솔(TESOL)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이 영어를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도록 배우는 과정이자 교수법을 말한다.

토픽코리아HRD 원격평생교육원의 온라인테솔은 캐나다 밴쿠버 다운타운에 위치한 오프라인 본교가 있는 학교인 글로벌컬리지 GC(Global College)의 온라인교육센터인 캐나다 BC주 정부인증을 받은 DLI넘버가 있는 공식 교육기관의 테솔이다.

토픽코리아의 테솔은 캐나다 온라인테솔로 인터넷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만족도 높은 교육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영어교육 프로그램이며 학생의 편의에 따라 수업을 듣고 과제를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또 관계자는 “매일 캐나다 강사진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피드백)이 가능하다는 것과 온라인 TESOL 이수자에게 오프라인 TESOL과 동일한 디플로마를 제공하며 수강등록과 동시에 전담 담임선생 배정을 통한 철저한 학습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며 “이 과정의 자격요건은 영어강의를 이해할 수 있는 영어 실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수강료를 결제하면 수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토픽코리아의 온라인 단기테솔은 6주 과정(160시간) 프로그램으로 캐나다 강사가 학습자의 퀴즈, 시험, 과제 등을 개별적 one-on-one으로 평가한다. 일대일 캐나다 담임교사를 배정하여 개인별 맞춤 관리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수업 및 학습에 관련 내용은 캐나다 현지 교사가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온라인교육으로 성적, 출석, 진도 관리를 해주는 시스템을 통해 첨삭과 수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최종과제는 실제 교과과정에 사용할 수 있는 2~3페이지 분량의 자세한 수업계획서를 만드는 것이다.

토픽코리아 온라인테솔을 수료하면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GETQA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디플로마(Diploma)와 160시간 오프라인 인정서(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어도 인정)와 성적표를 발급한다.

GETQA자격증은 캐나다 강사협회에서 발급해 주는 것으로 본 과정을 이수한 이들에 한해 강사로서의 경력과 학력 등을 인증받아 검증해 주는 자격증이다. 글로벌교육품질보증(GETQA)은 언어교사의 특정 과목 기반 능력을 인정하고 구별하는 캐나다강사협회다. 이벤트 기간에만 수료생에 한해 GETQA자격증(실버) 발급비용을 토픽코리아에서 전액 지원해 주고 있다고 토픽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온라인테솔 과정을 수료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면 디플로마나 캐나다 강사협회 자격증의 활용 방안은 취업과 창업 시 도움이 된다. 현재 테솔이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곳은 영어를 가르치는 직종이다. 방과후교사, 영어회화전문강사, 기간제교사, 영어강사, 어린이유치원 등에 취업 시 테솔 자격증이 지원자격 요건이나 우대사항으로 제시되고 있으며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나 대학생, 또는 이직을 위해 현직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자격증이다.

또한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교수법을 통한 올바른 영어교육과 영어능력 실력을 입증을 하기 위해 필요한 수단으로 영어공부방, 영어학원 등 창업을 준비하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요소로 꼽힌다.

한편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SBS ‘웃찾사’ 출신 개그맨 이수한과 ‘땡잡았어요’ ‘토닥토닥’ 트로트가수 향기가 홍보대사며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어교원 3급,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주택관리사,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원격교육으로 재직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