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2019년 정보보호공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검증 통과. (제공: 에듀윌) ⓒ천지일보
에듀윌, 2019년 정보보호공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검증 통과. (제공: 에듀윌) ⓒ천지일보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2019년 정보보호공시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검증을 통과했다고 에듀윌이 21일 밝혔다.

정보보호공시 제도란 기업의 정보보호투자·인력·정보보호인증 및 활동에 대한 정보보호 현황 정보를 검증받아 자율 공시하는 제도다. 한마디로 기업이 얼마나 정보보호에 노력을 기울이는지 확인할 수 있는 제도인 것이다.

에듀윌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검증을 통과해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에 게시됐다.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에서는 에듀윌의 ▲정보보호 투자현황 ▲정보보호 전문인력 현황 ▲정보보호 인증 현황 ▲이용자 정보보호 활용내역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에듀윌은 온라인 강의를 비롯한 모든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또 에듀윌은 IT 보안 및 인프라뿐만 아니라 사내 및 사외 정보보호 모니터링 체계를 상시 가동하고 있으며, 임직원 정기 교육을 실시하는 등 만일의 보안 사고에 대비한 선제적 대비에 대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에듀윌은 온라인 사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정보 보안에 대해서는 IT조직뿐 아니라 전사적 체계와 책임감을 ‘체질화’하고 있다”며 “최근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공무원 등 인기 상품의 회원 증가에 따라 서비스 및 보안 강화에 만전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