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2019 안산혁신교육 포럼’ 개최
안산교육지원청, ‘2019 안산혁신교육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료] 안산교육지원청, 안산혁신교육포럼 실시 (1) ⓒ천지일보 2019.6.20
안산교육지원청이 안산혁신교육포럼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천지일보 2019.6.20

안산시 학교관리자, 교사, 학부모, 시민단체, 시청 관계자 등 참여
지역의 다양한 교육주체들의 참여를 통해 혁신교육의 지역자치 실현 도모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지난 18일 안산 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2019 안산혁신교육 포럼’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과 안산시청이 공동 주관해 교육에 관심이 있는 각계 인사, 학교장, 교사, 학부모, 시민단체, 시청 관계자 등 240명이 참석하여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안산 미래 혁신교육’을 주제로 진행됐다.

포럼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부 주제발표, 2부 상호토론 및 질의응답을 통해 혁신교육을 위한 각 교육주체들의 다양한 의견을 서로 이해하는 계기가 되도록 기획됐다.

패널로 참여한 교사, 학생회장, 학부모, 시민단체, 시청 관계자의 발제를 통해 안산혁신교육의 현주소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문제제기가 이뤄졌고, 참석자들은 각 분임에서 심도 깊은 토의가 이뤄졌다.

이동흡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포럼에서 제안된 의견과 이 자리에 참여한 각 주체들의 협력을 토대로 안산혁신교육이 일관성 있게 추진될 수 있는 지역교육생태계가 안정적으로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