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1회 안산의 책 독서감상작 전국 공모전' 개최
안산시, '제1회 안산의 책 독서감상작 전국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6. 안산시 제1회 안산의 책 독서감상작 전국 공모전 ⓒ천지일보 2019.6.20
안산시 제1회 안산의 책 독서감상작 전국 공모전 포스터.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6.20

최우수상 최대 50만원… 전 국민 독서활동 장려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 중앙도서관이 범시민 독서운동 ‘한 도시 한 책 읽기-안산의 책’과 연계해 ‘제1회 안산의 책 독서감상작 전국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 공모전은 기존에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독서감상작 공개모집을 전 국민 대상으로 확대․개편해 더 많은 사람들이 ‘안산의 책’을 읽고 깊이 있는 독서활동을 하도록 마련됐다. 또한 올해부터는 우수작 선정자에게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상금은 일반부 최우수상 50만원 등이다.

대상도서는 2019년 안산의 책으로 선정된 ▲너는 너로 살고 있니(김숨) ▲편의점 가는 기분(박영란) ▲가정통신문 소동(송미경) 외 후보도서를 포함해 총15권이다. 서평은 ▲일반부 ▲중‧고등부 ▲초등고학년부, 독서감상화는 초등저학년부, 독서감상툰은 ▲중‧고등부 ▲초등고학년부 등 총 6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기존의 모집분야에 독서감상문을 서평으로 변경했으며, 독서 감상문을 포함해 ‘독후활동=독서 감상문’이라는 틀을 깨고 참여방식을 다양화했다.

또한 방문, 우편뿐만 아니라 이메일 및 도서관 홈페이지로도 접수가 가능해 전 국민이 더 편리하게 응모할 수 있다. 안산의 책을 읽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오는 10월 11일까지 완성한 독서 감상 작품과 참가신청서(도서관 홈페이지 다운로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들은 각 분야별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 결과에 따라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총 30명에게 안산시장상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올해부터 전 국민 대상으로 확대해 실시하는 안산의 책 독서감상작 전국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안산의 책’에 관심을 가지고, 독서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