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통장연수' 대부도 해솔길 걷기 체험
안산시, '통장연수' 대부도 해솔길 걷기 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4. 안산시 통장연수 대부도 해솔길 걷기 체험(20일 열린 2019년 통장 연수에서 윤화섭 안산시장(두번째줄 왼쪽에서 열한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6.20
20일 열린 2019년 통장 연수에서 윤화섭 안산시장(두번째줄 왼쪽에서 열한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6.20

25개동 1200여명의 통장들 해솔길 걸으며 힐링과 소통의 시간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대부도 해솔길에서 안산시 통장 1200여명이 참여하는 ‘2019년 통장 연수’를 20일 개최했다.

‘통장 연수’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봉사하는 통장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친목을 도모해 활력이 넘치는 시정 환경을 조성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연수는 통장단 희망에 따라 기존의 강의 위주의 연수방식에서 벗어나 ‘2019년 올해의 관광도시 안산’ 선정을 기념하고 안산시의 관광자원을 체험할 수 있도록 대부도 해솔길 걷기체험으로 진행했다.

안산9경 중 하나인 대부도 해솔길은 1코스부터 7-1코스까지 있으며, 이날 안산시 통장단은 경기도 평생대학에서 출발해 상상전망대를 거쳐 바다향기수목원으로 내려오는 해솔길을 체험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통장은 “앉아서 강의만 듣다가 야외에서 연수를 하니 상쾌하고, 해솔길을 걸으며 그간 쌓인 스트레스도 풀고 다른 동 통장님들과도 소통할 수 있어 아주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통장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자연 속에서 힐링과 소통을 통해 얻은 에너지로 지역 발전을 위해 봉사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