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목포=전대웅 기자]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는 손혜원 의원. ⓒ천지일보 2019.1.23
[천지일보 목포=전대웅 기자]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는 손혜원 의원. ⓒ천지일보 2019.1.23

권력실세의 신종 부동산 투기 사건

[천지일보=임문식, 김성완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검찰 기소에 대해 국정조사를 추진하겠다는 뜻을 보였다.

앞서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김영일 부장검사)는 손 의원을 부패방지법, 부동산실명법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은 19일 “손 의원은 국회의원이라는 우월적 지위를 악용해 부동산 물색·매매계약·세금 직접 납부까지 도맡아 하며 부패의 온상임을 자처했다. 돌아온 것은 분노요, 민생파탄 생활고에 시달리는 국민의 위화감과 낙담뿐이었다”고 질타했다.

민 대변인은 “도시재생 계획 보안자료를 무단 취득해 조카, 보좌진 따질 것 없이 차명으로 건물 21채, 토지 26필지를 매입해 투기한 의혹”이라며 “발칙하고 지저분하고 막되었다, 국민 보시기에 참으로 괘씸한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도시개발 보안자료 누설, 무단 탈취에 이은 투기행위 착수, 그것만으로도 차고 넘친다. 손혜원 남편의 문화재단(이사장 재직)까지 총동원된 영락없는 투기 부패”라며 “손혜원의 투기가 적폐가 아니고 무엇인가. 국정 조사만이 답”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손혜원을 두둔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대국민 사과에 나서라. 당, 원내 가릴 것 없이 지도부 전원이 대국민 기자회견을 열어 사죄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 대변인은 “업무상 비밀이용 죄(최대 징역7년), 부동산실명법 위반(최대 징역 5년)이다. 국회의원의 우월적 지위를 악용한 중대범죄에 묵인과 침묵으로 일관할 수 있는가”라며 “손혜원은 오늘 내로 의원직을 사퇴하라. 조잡한 페이스북 정치를 할 때가 아니라, 국민과의 약속을 지킬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6.17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6.17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도 최고위원회의에서 “손혜원 의원은 사건이 최초로 보도됐을 당시 검찰 조사를 통해 사실이 밝혀진다면 그 자리에서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겠다고 공언했다”면서 “그러나 어제는 검찰 수사가 부실하다며 재판에서 결과가 나오면 전 재산 기부약속을 지키겠다고 말을 바꿨다.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과하는 대신 재차, 삼차 허언으로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오 원내대표는 “검찰의 공소사실 외에 손혜원 의원은 대통령 영부인의 측근이자, 국회 문광위 간사라는 신분을 이용해 자신이 구입한 부동산 주변이 근대역사문화공간으로 지정되도록 문화재청에 압력을 행사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면서 “이번 사건은 문재인 정권 권력실세의 신종 부동산 투기 사건으로 불려도 하등 이상할 것이 없는 사건인 것”이라고 했다.

이어 “관련 의혹에 대해 검찰 수사와 별개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가 불가피하다”며 “사건 초기에 제기됐다가 정치 일정에 밀려 흐지부지됐던 손혜원 청문회와 국정조사를 다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