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서울시의회 민주당측이 무상급식 등 내년 예산안을 놓고 서울시와 벌인 협상이 결렬되자 예산안과 오세훈 서울시장 고발안 등의 강행처리를 예고한 가운데 29일 오후 서울시의회 한나라당과 민주당 의원들이 출석하지 않은 본회의장이 텅 비어 있다.

[천지일보=송범석 기자] 무상급식 조례안을 두고 대립각을 세우던 서울시와 서울시의회의 막판 협상이 결렬되면서 양측이 또다시 파행 국면을 맞고 있다.

여기에 서울시의회 한나라당 의원들이 29일 오후 2시로 예정된 본회의에서 내년 예산안과 친환경 무상급식 조례안에 대한 표결에 불참하기로 하면서 진통이 겹치고 있다.

이날 다수당인 민주당 시의원들은 무상급식 예산을 추가로 편성한 내년도 예산안을 강행 처리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반면 서울시는 무상급식 예산안을 집행하지 않겠다고 배수의 진을 친 상태다.

시와 시의회의 실무 대표단은 28일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8시간 동안 기나긴 협상을 진행했으나 끝내 합의에 이르는 데 실패했다. 이 협상에서 민주당은 시정협의를 거부한 오 시장에게 사과를 요구했고, 시는 조례안 철회를 전제 조건으로 내세우면서 반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29일 민주당 의원들은 시의회 무단 불출석 등 직무유기 혐의로 오세훈 시장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하기도 했다. 이들은 “시장이 의회에 무단으로 불출석하는 등 지방자치법 제42조 2항을 위배했고 형법 제122조 직무유기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