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16일 오후 북유럽 3개국 순방에서 돌아오자마자 고(故) 이희호 여사가 머물던 동교동 사저를 방문해 차남 김홍업 전 의원, 삼남 김홍걸 민화협대표 상임의장 등 유가족들을 위로했다. (출처: 청와대) ⓒ천지일보 2019.6.16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6일 오후 북유럽 3개국 순방에서 돌아오자마자 고(故) 이희호 여사가 머물던 동교동 사저를 방문해 차남 김홍업 전 의원, 삼남 김홍걸 민화협대표 상임의장 등 유가족들을 위로했다. (출처: 청와대) ⓒ천지일보 2019.6.16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16일 북유럽 3개국 순방 후 귀국하자마자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 고 이희호 여사 유족을 찾아 위로했다.

문 대통령 내외는 이날 귀국 직후 이 여사가 머무르던 동교동 사저를 방문해 이 여사의 차남 김홍업 전 의원과 삼남 김홍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상임의장 등을 만났다.

이 자리에는 노영민 비서실장, 강기정 정무수석이 함께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나라의 큰 어른을 잃었다”며 깊은 슬픔을 전했다.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14일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 내에 위치한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에서 고 이희호 여사의 안장식이 진행되고 있다. ⓒ천지일보 2019.6.14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14일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 내에 위치한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에서 고 이희호 여사의 안장식이 진행되고 있다. ⓒ천지일보 2019.6.14

김홍업 전 의원은 “대통령님과 여사님께서 특별히 신경 써주셔서 마지막까지 잘 모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정말 많은 국민이 빈소를 찾아 주셔서 마지막 가시는 길이 외롭지 않으셨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의 역사는 김대중 대통령님 때부터 시작되었고, 그 곁엔 늘 여사님이 계셨다”며 “계시는 것만으로도 중심이 되어 주셨는데”하고 큰 아쉬움을 나타냈다.

또한 이희호 여사의 여성운동가로서의 역할을 높이 평가하며 “그 분의 뜻이 헛되지 않도록 잘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