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이 15일(현지시간) 폴란드 우치의 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우크라이나와의 결승전 전반 2분께 김세윤이 얻어낸 PK를 차고 있다.대한민국은 전반 2분경 김세윤이 얻어낸 PK를 이강인 성공시켜 1-0으로 앞서 나가고 있다.  (출처: 뉴시스)
이강인이 15일(현지시간) 폴란드 우치의 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우크라이나와의 결승전 전반 2분께 김세윤이 얻어낸 PK를 차고 있다.대한민국은 전반 2분경 김세윤이 얻어낸 PK를 이강인 성공시켜 1-0으로 앞서 나가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이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 (U20) 월드컵 결승전에서 ‘막내 형’ 이강인(발렌시아)의 선제골에도 연거푸 실점하면서 우크라이나에 역전패를 허용, 준우승을 차지했다.

한국은 16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폴란드 우치의 우치 경기장에서 열린 우크라이나와 대회 결승전에서 전반 4분 만에 이강인의 페널티킥 선제골로 앞서갔다. 하지만 블라디슬라프 수프리아하에게 전반 32분 동점골과 후반 7분 결승골을 허용하고, 후반 44분 헤오르히 치타이쉬빌리에게 쐐기골까지 내주며 1-3으로 아쉽게 패했다.

사상 첫 우승 트로피를 드는 데엔 실패했지만 어린 태극전사들은 한국 남자축구 사상 첫 FIFA 주관대회 결승 진출로 역대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차지하는 새 마침표를 찍으며 대회를 끝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