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열린 특강 모습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19.6.14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열린 특강 모습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19.6.14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부동산경매와 자산경영분야에 특화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가 부동산경매와 부실채권(NPL: non-performing loan)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매월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이 분야의 전문가인 설춘환 대표(설춘환캠퍼스,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가 오는 22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02호에서 진행한다. 부동산경매에서 부실채권(NPL)을 통한 경매낙찰방법과 명도요령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강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같은 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같은 장소에서는 공인중개사 1차 시험 대비 민법 과목에 대해 기출문제 풀이가 진행된다. 정양수(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교수가 명쾌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라고 학교 측은 전했다.

조덕훈 학과장은 “부동산경매와 부실채권 및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는 부동산학에 대한 학문적인 탐구와 함께 공인중개사 등 자격증 대비와 부동산실무 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양하고 특화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부동산경매 중개전문가 양성을 위해 부동산경매, 민사집행법실무, 물권법, 채권법, 경매사례와 권리분석, 채권집행보전 및 채권관리실무, 경매소송실무, 부동산중개·계약실무, 부동산공시이론과 실무, 경매와 부실채권 투자실무 등의 최고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7월 13일까지 모집 중이다. 고등학교 학력 이상 누구나 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