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힙한’ 을지로3가 프로젝트
신한카드, ‘힙한’ 을지로3가 프로젝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가 서울특별시 중구청(구청장 서양호)과 함께 ‘을지유람 & 을지로 아트위크 with 신한카드’ 추진에 대한 MOU를 체결한 가운데 서양호 중구청장(오른쪽 세번째),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오른쪽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서울특별시 중구청(구청장 서양호)과 함께 ‘을지유람 & 을지로 아트위크 with 신한카드’ 추진에 대한 MOU를 체결한 가운데 서양호 중구청장(오른쪽 세번째),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오른쪽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신한카드)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서울특별시 중구청(구청장 서양호)과 함께 ‘을지유람 & 을지로 아트위크 with 신한카드’ 추진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서양호 중구청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에 관한 제휴조인식을 13일 서울 중구청에서 열었다.

신한카드와 중구청이 추진하게 될 프로젝트는 한마디로 을지로와 관련된 문화예술 협력사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이다.

먼저 ‘을지유람’은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을지로3가 일대 역사와 산업 특성을 소개하고 지역 예술가가 운영하는 체험 클래스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을지로 아트위크’는 신한카드가 조성 중인 ‘을지로 아트스트리트’와 연계해 지역 예술가와 가맹점을 연결한다. 또 인쇄, 조명, 뉴트로 등으로 상징되는 을지로 지역문화를 테마로 가맹점과 아티스트 간의 협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를 추진한다.

특히 중구청이 매년 을지로에서 진행하는 축제인 ‘라이트웨이’를 더욱 규모가 큰 지역문화예술축제로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계획하고 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프로젝트가 문화예술 콘텐츠 협력사업의 표본이 되는 것은 물론, 소외 계층과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중구청이 관내 기업들과 함께 기존 사회공헌 이상의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 실현하는 방안을 창출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Beyond CSR’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2017년 11월 현재의 을지로 사옥으로 이전한 후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했으며 그 결과 ‘을지로3가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

2018년 12월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청소년수련관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하며 ‘을지로3가 프로젝트’의 첫 발을 뗐다.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울청소년수련관을 디자인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마음껏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도서를 구비한 도서관을 구축해 문화공간 ‘을지로 사이’를 개관한 것.

또한 서울교통공사, 굿네이버스와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을 연결해줄 을지로3가 문화예술철도 사업 진행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이 협약에 따라 을지로3가 역사(驛舍) 환경을 개선하고 을지로 웰컴센터(Welcome Center)와 을지로 아트스트리트(Art Street)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에 중구청과 함께 진행하는 ‘을지유람 & 을지로 아트위크 with 신한카드’는 신한카드가 추진하고 있는 을지로3가 프로젝트의 3번째 작품인 것이다.

을지로는 인쇄소, 간판 제조업체 등이 모여 있는 좁은 골목과 대형 빌딩들이 공존하고 있는 풍경은 물론, 밤이 되면 골목 여기저기에 자리하고 있는 노포들이 손님을 맞는 지역이다. 최근 들어 이곳에 자리잡기 시작한 특색 있는 카페와 점포 등이 기존의 풍경과 어우러져 이곳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신한카드는 ‘뉴트로’(New + Retro) 장소로 부상한 을지로의 이런 지역적인 특색을 잘 살릴 수 있는 활성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