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기술·문화·예술 융복합음식문화플랫폼 구축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 연수구가 한신과 문화가 결합한 융복합 음식문화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지난 12일 연수구는 용역사와 구 관계자가 참석해 ‘연수구 글로벌 K-FOOD스퀘어’ 건립을 위한 기본 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역 내 건립 가능지역에 대한 환경 입지여건 분석과 관련 법규 검토, 타당성 조사, 파급효과, 거버넌스 구축 계획안을 포함한 총괄적인 과업 내용 등에 대한 설명 및 질의 답변 시간으로 진행됐다.

구는 새로운 음식문화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대응전략을 세우고, 창의력과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시관람 ▲체험교육 ▲판매유통 ▲창업공유 ▲축제문화 ▲학술연구 등이 가능한 식품관광 융복합 플랫폼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용역사는 오는 10월까지 K-FOOD스퀘어 건립 기본계획안과 경제성·정책성 분석, 사업운영 계획 수립, 사례분석, 창업프로그램·미래음식산업 콘텐츠 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용역은 설훈구 부경대 교수를 책임연구관으로 정점석 예술감독원 등이 함께 참여하고 오는 8월 중간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구는 한국 음식 고유의 기술력과 문화, 예술이 융합된 국내 최초의 음식문화공간 조성으로 식품관광 활성화와 함께 우리 음식문화의 가치를 한껏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남석 구청장은 “우리 고유의 음식문화공간 구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뿐 아니라 한식문화의 경쟁력 확보와 관광중심도시의 위상을 세워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폭넓은 의견수렴과 함께 심도 있는 타당성 용역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