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통신망에 비해 훨씬 많은 데이터폭증을 해결 할 수 있는 와이브로는 속도가 빠르면서도 이용료는 상대적으로 저렴해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는 데 최적의 네트워크로 평가받고 있다.

와이브로는 현재 서울·경기를 비롯 부산·대구·광주·대전·울산 등 5대 광역시와 경부·중부·호남·영동고속도로(중부는 서울~대전 구간)에 와이브로 망을 구축하고 와이브로 서비스를 제공 무선 인터넷 시대에 와이브로의 전국망 수요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무선인터넷 와이브로를 활성화 하고자 와이브로 결합 상품으로 공짜 넷북(노트북)을 판매 중인데 해당 넷북(노트북)브랜드로는 TG삼보, 삼성, LG, ACER, HP, 도시바 등 대다수의 브랜드 제조업체들이 내놓고 있는 최신형 넷북, 노트북들이다.

이중 라인업 노트북 Q230 역시 와이브로 가입으로 노트북에 대한 지원을 받아 부담 없이 이용 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노트북 Q230 모델은 12.1인치 1.8kg 무게로 인텔 코어i3 프로세서와 2GB DDR3 메모리, 320GB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탑재했다. Q230 노트북은 노트북PC에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엔비디아 GPU나 인텔의 내장 그래픽을 자동 선택함으로써 배터리 지속시간을 최적으로 유지하고 최상의 성능을 가능하게 하는 엔비디아 옵티머스(Optimus) 기술을 탑재했다.

외장 그래픽 카드와 내장 그래픽 카드의 소비전력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적절하게 조율해 전력소모를 줄여 상대적으로 배터리 사용시간이 길어지게 된다. 외장형 그래픽 프로세서를 장착한 유사 제품과 비교하면 최대 2배까지 배터리 지속시간을 늘릴 수 있다.

또한 울트라씬 넷북에 해당하는 TG삼보 ES-115 넷북이 한시적인 공짜 넷북 상품으로 이벤트 진행 중에 있다.

TG삼보 에버라텍 루키 시리즈 중 ES-115는 16:9 LED Backlight으로 더욱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고 넷북용 어댑터와 동일 크기의 어댑터를 채택해 휴대시의 가벼움을 한층 높였다. 최고의 배터리 성능은 저전력 설계로 배터리 성능을 향상하여 최대 6시간 30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두께는 26mm, 무게1.4kg의 총경량, 초슬림 디자인으로 보다 얇고 가볍게 디자인되어 이동성에 중점을 뒀다.

KT SHOW와이브로 신청은 접수부터 개통, 배송까지 1~2일 안에 신속히 처리하고 있는 KT와이브로서비스(http://www.wibroservice.co.kr)를 통하면 되는데 가입비 면제, 와이브로 14일 무료, 와이브로 단말기 무료, 배송비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태블릿PC, 맥북, 아이팟 터치 4세대를 제외한 넷북, 노트북 구매 고객에게는 골라 받을 수 있는 사은품 행사까지 진행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