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대표 문화관광 콘텐츠로 선보여지고 있는 브랜드 공연 ‘광주 국악 상설공연’ 모습. (제공: 광주시) ⓒ천지일보 2019.6.5
광주 대표 문화관광 콘텐츠로 선보여지고 있는 브랜드 공연 ‘광주 국악 상설공연’ 모습. (제공: 광주시) ⓒ천지일보 2019.6.5

8일 광주공연마루… 태평소 시나위·진도북춤·북녘노래 등 선봬

[천지일보 광주=이미애 기자] 광주 대표 문화관광 콘텐츠로 선보여지고 있는 브랜드 공연 ‘광주 국악 상설공연’ 6월 두 번째 마당이 8일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에서 펼쳐진다.

㈔내벗소리민족예술단이 꾸미는 이번 둘째 마당은 신경환 예술감독의 태평소 시나위와 국악관현악단이 함께 어우러지는 공연으로 첫무대를 연다.

이어 가야금, 생황 협주곡인 ‘첫 봉화와 풍향’ 화려한 북장단과 춤사위를 맛볼 수 있는 ‘진도북춤’ 등을 한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북녘노래를 전통악기의 전통선율로 재편성한 ‘어서열자통일의문’ ‘임진강’ ‘백두와 한라는 내 조국’ 통일조국을 위한 ‘하나 됨의 꿈’ 등이 차례로 무대에 오른다.

특히 ‘백두와 한라는 내 조국’ 공연은 이민수 작곡가가 편곡한 곡으로 한편의 장엄한 통일 드라마를 연상케 할 정도로 힘이 있고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전통국악, 창작국악, 우리춤, 사물놀이 등 국악의 신명나는 흥겨움과 즐거움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광주국악상설공연은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전석 무료로 열린다.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선착순 입장 가능하며, 자세한 공연 정보는 광주문화예술회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