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 31일 대구 본점에서 ‘창립 43주년 기념식’을 하고 있다. (제공: 신용보증기금) ⓒ천지일보 2019.5.31
신용보증기금이 31일 대구 본점에서 ‘창립 43주년 기념식’을 하고 있다. (제공: 신용보증기금) ⓒ천지일보 2019.5.31

혁신금융 주도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

[천지일보=송해인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31일 대구 본점에서 ‘창립 4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신보는 행사에서 지금까지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국가경제 발전을 위해 신보가 나가야 할 방향을 공유했다. 임직원 ‘e-청렴서약’을 통해 반부패와 청렴의지도 공고히 했다.

신보는 지난 1976년 6월 1일 출범해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또 IMF 외환위기와 글로벌 금융위기 등 한국경제가 위기에 처했을 때는 구원투수 역할도 훌륭하게 해냈다.

창립 당시 1000억원에 불과했던 보증 규모는 현재 50조원을 넘어섰고 스타트업 지원, 유동화회사보증, 매출채권보험, 산업기반신용보증 영역에서도 굳건한 입지를 다졌다.

이에 신보는 명실상부한 중소기업 종합지원 기관으로 성장했다.

이번 창립기념식에서 저성장 위기에 놓인 한국경제가 재도약하는데 중소기업이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앞장서 견인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특히 미래신산업 분야에 집중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성장잠재력을 갖춘 혁신 스타트업을 유니콘기업으로 키워나가기로 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혁신금융을 주도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축적된 기업정보를 적극 활용해 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정책금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상생과 공존을 위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중소기업이 한국경제의 중심으로 우뚝 서고 한국경제가 세계 경제를 이끌어가는 그날까지 모든 임직원이 소명의식을 가지고 끊임없이 혁신해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신보는 창립을 기념해 사회공헌 활동도 했다. 노사가 함께 참여해 대구지역 종합사회복지관에 도시락 3000개를 기부했다. 또 해외입양인 모국방문 행사지원, 장수사진 촬영, 지역어린이 안전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