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박근혜 한나라당 전대표가 20일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사회보장기본법 전면개정 공청회'에서 김성조 의원과 인사하고 있다.

[천지일보=송범석 기자] ‘박근혜 복지론’을 둘러싸고 정치권의 다양한 해석이 나오고 있다.

우선, 대여 공세의 좌표를 박 전 대표 쪽으로 옮긴 민주당은 연일 반(反) 박근혜 여론을 띄우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모양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22일 대구백화점 앞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박근혜 의원의 ‘한국형 복지’를 어떻게 전개할지 ‘싸가지 있는 국회의원들’이 함께 연구해서 발표해 보시라”고 꼬집었다.

이는 한나라당 친박(친박근혜)계 주성영 의원이 지난 20일 “(박 전 대표를) 박지원 원내대표가 참 싸가지 없게 표현했다”고 말한 데 대한 반격이다.

이날 박 원내대표는 “야당 입장에서 당연한 의문을 제기했을 뿐이었고 박 의원이 답변을 했으면 좋았을 일”이라면서 “나는 그분들을 탓하고 싶지 않다. 정당한 의견을 요구한 사람에게 ‘싸가지 없다’고 한 분들은 ‘싸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비꼬았다.

이 전날에는 ‘박근혜 복지론’과 관련 전병헌 정책위의장이 “철학도 없고 대안도 없는 속 빈 강정 복지정책”이라고 원색적으로 비판하기도 했다.

이와는 달리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는 22일 평화방송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박 전 대표가 주제를 아주 잘 잡았다”고 칭찬했다.

이 대표는 “우리 예산에서 복지예산이 28%로 거의 30%에 가깝게 늘어났다”면서 “어떻게 해야 제대로 된 복지국가를 향해 갈 수 있는지 논의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과제”라고 덧붙였다.

진보신당 노회찬 전 대표도 “복지가 중요한 화두가 되었다는 점을 확인하는 논의이기 때문에 환영한다”고 밝혔다. 다만 노 전 대표는 “공공서비스 확충이 중심이 되는 방향설정은 괜찮지만 아직 큰 결점들이 보이기 때문에 계속 수정하고 보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