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시책설명회 모습. (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2019.5.30
지난해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시책설명회 모습. (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2019.5.30

재학생 120명, 한 달간 행정 체험

[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진주시가 30일 대학교 여름방학 동안 지자체 행정업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대학생 행정인턴’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진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재학생 또는 시내 소재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31일부터 내달 7일까지 120명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은 3·4학년 재학생, 2·3년제 대학은 최고 학년에 재학 중인 자만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대학생은 시청과 읍·면·동에 배치돼 7월 4일~31일 주 5일, 하루 6시간 근무하게 되며, 최저임금인 8350원의 시급이 적용된다. 선발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한 무작위 추첨으로 진행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서와 재학증명서를 갖춰 시청 일자리경제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값진 경험을 제공해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학생 행정인턴 모집에 재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