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수경 기자] 한기총 일부 임원과 회원들이 24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한기총 사무실 앞에서 ‘한기총 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를 결성한다고 밝히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한기총 언론위원장 김인기 목사가 전광훈 목사를 향해 사퇴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5.24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한기총 일부 임원과 회원들이 24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한기총 사무실 앞에서 ‘한기총 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를 결성한다고 밝히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한기총 언론위원장 김인기 목사가 전광훈 목사를 향해 사퇴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5.24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비상대책위원회(공동대표 김창수‧엄정묵‧박중선‧정학채 목사)가 전광훈 대표회장의 사퇴를 재차 촉구하고 나섰다.

한기총 비대위는 29일 성명을 통해 “전광훈 목사는 더 이상의 불법과 갑질을 중단하고 한기총의 정상화를 위해 즉각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작금의 한기총을 정치집단으로 전락시키고 존폐위기에 빠뜨린 전광훈 목사는 더 이상 본질을 호도하지 말고 자신의 언행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앞서 한기총이 자신들의 기자회견과 관련해 “한기총 회원 중 일부가 음주 행위로 인해 음주관련 조사를 받게 되자 이에 반발해 한기총에 와서 전광훈 목사 사퇴 기자회견을 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음주관련 루머에 대한 정확한 근거와 증인을 통해 육하원칙에 맞는 철저한 조사를 해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또 전 목사를 향해 ▲불법적인 긴급임원회 ▲비정상적인 대신교단의 가입 절차 ▲정관을 위반하고 정관에도 없는 불법 명예대표회장 임명 ▲한기총 총회대의원 가입 절차를 위반한 지역연합회의 총대권 남발 ▲상임위원장(투표권 있는 당연직 40명) 25% 이상 청교도영성훈련원 관련 인사 임명 등 내용을 바탕으로 “불법이다”고 단정했다.

또 “전광훈 목사는 한기총 대표회장으로써 정관을 위반하고 규정과 절차를 무시하고 지난 4개월 동안 폭언과 독선을 일삼으며 독단적으로 한기총을 운영 했다”며 “대표회장의 직무 권한을 뛰어넘는 월권행위를 자행해 정관에 명시된 직제에도 없는 대외사무총장 대외총무를 임명했다”고 비판했다.

또 비대위는 “전광훈 목사는 경찰 조사도 진행되지 않은 상황에서 기자회견을 한 비대위 일부 인사들이 ‘횡령혐의로 검찰에 기소되어 조사를 받고 있는 사람들’이라고 했다”며 “이는 분명히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이다. 현재 검찰 조사를 받는 사람이 없는데 마치 검찰에 기소되어 조사를 받고 있다고 말한 전광훈 목사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엄포를 놓았다.

앞서 전 목사는 성명을 통해 비대위 일부 인원이 공금을 횡령했다고 폭로하며 “공금을 횡령한 일부 사람들은 아이티 지진이나 네팔 지진 때 모금한 돈을 횡령한 사건에 연류 된 자들도 있다”고 설명했다. 전 목사는 “음주 행위자 및 공금횡령 사건에 연류된 자들에 대한 한기총의 자료를 사법부 당국에 제보해 반드시 처벌받도록 하겠다”고 단언했다. 또 전 목사는 이날 기자회견을 한 인물 중 일부는 이미 횡령 혐의로 검찰에 기소돼 조사를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비대위는 전 목사의 발언도 문제 삼았다. 이들은 “전 목사가 실촌 수양관 집회 때 ‘전라도 사람들은 전부 빨갱이’라는 심각한 비하 발언을 했다”고 강조하며 “이는 지역감정을 부추기는 저속한 막말이다. 이 말이 이미 유트브 방송을 통해 전 세계에 방영됐기 때문에 전광훈 목사는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대위는 전 목사가 한기총 공식문자를 통해 비대위 13인을 해임한다고 밝힌 데 대해서도 한기총 정관 제6조 2항을 들어 당연직 총회대의원에 속하는 임원이나 위원장을 해임하고자 할 시에는 반드시 임원회 결의를 거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조항에는 ‘당연직 총회대의원은 별도의 임원회 결의가 있어야 자격을 정지 또는 취소 할수 있다’고 명시 돼 있다.

비대위는 “한기총 정관의 운영 규정과 절차를 무시하며 자신의 말이 곧 법으로 착각하는 전광훈 목사의 불법적인 전횡을 한기총 비대위가 더 이상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전 목사가 조직한 전국 253개 지역연합회와 관련해서는 “기독자유당 하부기관으로 한기총을 철저하게 이용하려고 하고 있다”며 “매 선거 때마다 1200만 기독교인, 30만 목회자, 25만 장로, 50만 선교가족이라고 들먹이며 마치 한국교회 연합 기관이나 단체들이 기독자유당을 지지하는 것처럼 큰 소리치고 있다”고 꼬집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