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경북=장덕수 기자] 경북도가 27일 경북문화기행 ‘하이 스토리(HI STORY) 경북’ 통합컨설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시·군간 관광 연계성을 확보하고 차별성 있는 관광 콘텐츠 육성을 위해 23개 시·군을 8개 테마로 묶어 권역별 여행상품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도는 2021년까지 94억원을 투입해 통합컨설팅, 브랜드 구축, 지자체 연계형 관광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8개 테마 중 ‘맛멋여행’은 영양, 안동, 청송, 의성, 영덕을 연계해 음식디미방을 중심으로 경북의 음식문화와 유교문화를 결합한 특화된 테마상품을 구축한다.

‘디스커버리 가야’는 고령, 성주, 김천을 연계해 인지도가 낮은 가야 콘텐츠를 알리고 관광 상품화하는 가야권 지역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또 울릉과 울진을 엮어 수토문화를 활용한 관광체험 상품과 상주, 예천, 문경, 안동의 낙동강 물길과 유교문화를 연결한 '낙동강 선비유람' 탐방 상품을 개발한다.

‘선비의 힐링’은 영주, 봉화를 중심으로 선비 콘텐츠를 현대에 맞게 재해석한 선비 테마 여행상품이다.

‘화랑, 즐거운 경험’은 청도, 경산, 영천, 군위, 경주를 연계해 글로벌 화랑단 육성을 통한 3대문화 교육과 관광 콘텐츠를 운영하는 것이며 구미, 김천, 칠곡을 엮어 도시 여행객을 대상으로 문화여행을 통한 문화체험 상품을 선보인다.

아울러 경주, 포항의 역사문화 체험형 역사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2030 아름다운 역사여행’도 내놓는다.

한만수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컨설팅을 토대로 테마별 관광상품을 개발해 관광경북으로 재도약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