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신창원 기자] 일부 수도권과 영남지역에 올해 첫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23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 중앙공원 분수대에서 한 아이가 물놀이를 하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기상청은 폭염은 25일까지 지속되고  폭염주의보에서 폭염경보로 변경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내다봤다. 폭염주의보는 일 최고기온이 33도 이상 이틀 넘게, 폭염경보는 일 최고기온이 35도 이상인 상태가 이틀 넘게 지속될 때 내려진다. ⓒ천지일보 2019.5.23
[천지일보=신창원 기자] 일부 수도권과 영남지역에 올해 첫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23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 중앙공원 분수대에서 한 아이가 물놀이를 하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기상청은 폭염은 25일까지 지속되고 폭염주의보에서 폭염경보로 변경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내다봤다. 폭염주의보는 일 최고기온이 33도 이상 이틀 넘게, 폭염경보는 일 최고기온이 35도 이상인 상태가 이틀 넘게 지속될 때 내려진다. ⓒ천지일보 2019.5.23

경기·전라·경상 곳곳 폭염

[천지일보=이수정 기자] 전국 곳곳에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내일(24일) 서울에 첫 폭염 특보(주의보·경보)가 발효된다.

기상청은 24일 오전 11시 서울, 광주, 경기 광명·과천·부천 등, 강원 강릉·동해 등, 전남 담양·곡성 등, 경북 상주·문경 등, 경남 김해·진주 등에 폭염주의보를 발효한다고 23일 오후 4시 발표했다.

이날 이미 대구, 울산, 경기·경북·경남 곳곳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된 상태다. 서울에 폭염 특보가 발효되는 것은 올해 처음이다.

기상청은 “폭염특보가 지속되면서 농업, 보건, 가축, 산업 등에 피해가 우려되니, 특보 발효 지역에서는 기상정보의 유의사항을 적극 참고해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고 전했다.

기상청은 25일부터 높은 구름이 유입되면서 기온 상승이 다소 저지되겠으나, 폭염특보가 26일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있겠다고 밝혔다. 25일까지 낮 기온은 25~35도로 평년(21~26도)보다 3~11도 높아 덥겠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